티스토리 뷰

티베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원에 위치하고 있다. 네팔과의 국경에는 에베레스트 산이 있다. 수도(중심지)는 라싸 . 다른 지역으로부터 고립되었다는 특성 때문에 희귀한 동식물들이 많이 존재한다. 그러나 최근 한족 유입에 따른 지역 경제의 성장으로 티베트 특유의 환경은 위협받고 있다.

티베트의 70%는 초원이어서 주요 산업으로는 농업이 차지하고 있다. 사계절 내내 주위의 산들이 눈에 덮여 있기 때문에 눈의 나라라고도 한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공기는 매우 맑으며, 넓고 높은 산과 온통 눈으로 장식된 아름다움 풍경과, 맑고 시원한 물, 호수 등을 가지고있다.

티벳 문화는 매우 다양하고, 티벳 사람들이 사는 모습에는 기쁨과 생동감이 넘친다. 티 벳불교는 인도불교의 전통에서 유래한다. 티벳인들에게 불교는 일상 생활화 되어있다. 그들은 고정된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않고 개성적으로 살며, 무슨 일에서든지 자유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한다. 그들은 인간으로 태어난 이 생을 붓다의 가르침을 깨닫기 위한 수행에 바친다. 결코 물질을 추구하거나 군사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생을 허비하지 않는다.

그들은 오랜 세월 물질적인 풍요보다는 자신의 잠재적인 진화 가능성을 꽃 피우기 위해, 내면의 빛에 따르는 지적인 삶을 살아 왔다. 그리하여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냈다. 티벳 문화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죽음이 늘 현존하고 있다는 생생한 깨달음과, 그 깨달음에서 비롯된 자유로움에서 분출된 현상이다.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ava Stepanov - 공중에서 본 '유그라(Yugra)'  (0) 2021.05.31
그림 같이 아름다운 마을  (0) 2021.05.25
세계의지붕 네팔  (0) 2021.05.06
환상적인 블랙홀  (0) 2021.05.02
세계의 화사한 도시 10  (0) 2021.05.0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